SiteMap 전체메뉴닫 기
본당소개 사목평의회 신앙생활 예비자교리 나눔마당 카페모임 정보마당
사목방침 사목평의회소개 성당일정 천주교 공지사항 카페홈 수원교구
본당소개 산하위원회 미사안내 입교안내 말씀나눔 카페만들기 언론
신부님 주보 교리반소개 자유갤러리 성지
사무실 강론 교리내용 행사갤러리 가톨릭포털
관할지역안내 교리상식 세례명/대부모 오늘의연도 선교
찾아오시는길 이달의말씀 교리상담및질문 열린상담 해외성당
이달성가 모집안내 투표 정기간행물
 
       
 
본당소개 사목평의회 신앙생활 예비자교리 나눔마당 카페모임 정보마당
 
HOME > 상담 및 질문 > <자주하는 질문3> 세례받을 때 꼭 대부모가 필요한가요?
<자주하는 질문3> 세례받을 때 꼭 대부모가 필요한가요?
미카엘라
작성일 : 12-08-23 13:16  조회 : 8,305회 
대부모는 대자, 대녀가 신앙적으로 바른길을 가도록 이끌어주는 신앙의 부모입니다. 그런데 친한 사람도 아니고 낯선 사 람들끼리 만나 신앙적으로 부모와 자녀 관계를 맺는 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그럴 바에는 세례를 받고 교우들과 친분을 쌓은 후 대부모를 선택하는 것은 어떠냐고 물으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세례 성사를 통해 그리스도의 자녀로 새롭게 태어나는 데 곁에서 함께할 신앙적 부모가 없다면 이 역시 이치에 맞지 않을 것입 니다. 세상에 태어나면서 처음 만나는 존재는 부모입니다. 대부모는 신앙으로 거듭나는 대자녀에게 신앙적 모범을 보이며 사 랑으로 보살펴주는 존재입니다. 또한, 예비신자가 (신앙적)의심과 고통을 겪을 때 그들을 도와줍니다. 대부모는 선발된 날 부터 그 직무를 공적으로 수행하며 회중 앞에서 예비신자의 증인([어른 입교 예식] 41항 참조)이 되는 것입니다. 대부모는 그리스도교적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대자녀를 돌봐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세례명을 지을 때도 대자녀에게 신앙적으로 더 합당한 세례명을 갖도록 배려하기도 합니다. 잘 알지 못하는 분과 대부모 관계를 맺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겠지만, 그리스도를 향해 가는 여정의 스승이요 길 안내자라고 생각하면 대하기가 한결 쉬워질 것입니다.

   

 
동천성바오로성당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수집거부 홈페이지 이용문의
천주교안내 성당사무실 성당일정 카페가기